기아차가 글로벌 SUV 시장 공략을 위해 야심 차게 개발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SELTOS)’가 그 모습을 드러냈다.
박한우 기아차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아차의 새로운 글로벌 전략 모델인 셀토스를
세계 자동차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이곳
인도에서 처음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인도를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셀토스만의 혁신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기아차 글로벌 성장사에 새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셀토스, 기아차의 글로벌 핵심 전략 차종으로 인도 진출 첫 모델"
셀토스는 최근 급성장 중인 글로벌 SUV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기아차의 핵심 전략 차종으로서
디자인, 성능, 안전,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동급 경쟁 모델을 압도한다.
셀토스는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하이클래스 소형 SUV 콘셉트로 개발됐다.
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운전의 즐거움에 주안점을 둔
주행성능은 물론 차급을 뛰어넘는 탁월한 공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탑승자의 감성적 만족감까지 고려한 첨단 신기술의 조화에 집중함으로써
기존 소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췄다.
‘스피디(Speedy)’와 ‘켈토스(Celtos)’를 조합해 탄생한 차명
‘셀토스(SELTOS)’ 역시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의 용맹하고 도전적인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당당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기아차는 ‘셀토스’의 경쟁력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국내, 인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동일 차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출처] 모터리언 네이버 (포스트)